참여마당

참여마당

온라인 회원가입을 하셔야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참여마당의 글쓰기는 본회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에 국한하여 가능하며, 사적인 글쓰기나 부적절한 표현은 관리자가 삭제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017 장애인먼저실천상’추천 안내

작성자
장애인먼저
작성일
2017-10-11 16:51
조회
130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서온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2017 장애인먼저실천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1996년에 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고,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의 확산과 장애인식개선의 시발점이 되기도 하였다. 지난 2016년는 ‘윤덕경 무용단’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무용단이 장애인식개선의 공로로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올해는 장애인식개선 부문, 사회통합 부문, 통합교육 부문으로 나누어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을 2년 이상 모범적으로 실천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추천을 받는다.

추천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및 또는 기업 및 사회단체이는 모두 가능하며, 추천 방법은 ‘2017 장애인먼저실천상’ 추천 양식에 맞게 추천하면 된다. 추천서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는 우편 및 이메일 접수로 오는 10월 10일(화)부터 10월 24일(화)까지이며, 우편 접수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43, 405(여의도동, 한서리버파크) ‘2017 장애인먼저실천상’ 담당자 앞, E-mail은 wefirst1996@naver.com이다. 자세한 안내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전화 02-784-9727)로 문의하면 된다.

발표는 오는 11월 3일(금) 예정이며, 선정된 개인과 단체에게는 장애인먼저실천 대상과 보건복지부장관표창, 국민일보사장상, 복지TV사장 등이 시상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6일(수) 11시에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체 0

새로운 역사를 쓰고 계시는 선생님들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온 대지에 봄기운이 완연합니다만, 코로나19 사태로 봄을 제대로 만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이란 말이 실감나는 시점입니다. 아무쪼록 전국 특수교육 교직원 선생님과 가족 여러분께서 건강에 유념하시어 이 난국을 잘 이겨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지금 특수학교를 포함한 각급학교는 원격수업이라는 초유의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잘 적응하고 있다는 중론입니다. 학생들의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이고 양질의 원격수업을 구현하기 위한 선생님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고 믿습니다.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서로를 도와가며 특수교육 원격수업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계시는 선생님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나라는 코로나 사태에 비교적 잘 대처함으로써 머지않아 이 사태가 종식되지 않을까 하는 전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면 학교도 정상화되어 우리 아이들과 얼굴을 마주보며 수업하는 날이 조만간 오게 되겠지요. 다소 힘들고 답답하더라도 우리 모두 그 때까지 참고 견디며 기다립시다. 이 모든 과정이 특수교육을 한층 성숙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번 코로나 국면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하나의 사실은 특수교육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이 결코 적지 않다는 점입니다. 많은 언론매체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교육문제에 애정을 갖고 취재를 하는 모습을 통하여 특수교육의 희망을 보았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특수교육인들은 자긍심과 함께 겸허함으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도 특수교육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서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4월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회장 강 진 운 드림